본문 바로가기
펜이야기/브랜드스토리

펠리칸(Pelikan) - 독일, 최고 전통의 명품 만년필

by 엉클펜 2016. 8. 20.

1838 年 화학자인 Carl Hornemann 이 화가를 위한 물감과 미술용품을 제작하기 시작하면서 펠리칸의 역사는 시작되었습니다.

1863 년 생산부장으로 상장한 이후, 화학자 Gunther Wagner 가 회사를 인수하면서 눈에 쉽게 띄게 선명한 로고로써 Wagner 는 가문의 상징인 펠리칸을 모든 제품에 붙였으며 이것이 공식적으로 독일 무역의 초기의 상표가 되었습니다.


상업가인 Fritz Beindorff 가 1895 년에 회사를 인수한 후 , 펠리칸은 성장하기 시작하여 만년필, 잉크 ,수채화 물감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접착제 등 새로운 제품들이 성공적으로 수출되었으며 펠리칸은 점차 국제적으로 명성을 날리기 시작하였습니다.

 1929 년, "Stressmann" 이라 불렸던 전설적인 흑 / 녹 줄무늬의 만년필을 탄생시켜 전통적인 제품으로 인정받게 된 펠리칸은 1959 년에서 1975 년 사이에 전설적인 르네상스의 흑 / 녹 만년필 400 시리즈을 추가시킴으로써 펠리칸의 새로운 성공의 발판을 만들었습니다. 펠리칸은주요 사업을 고품질 필기류에집중시키고 한정펜을 제작하여 판매를 촉진시키게 됩니다. 


이러한 특별한 모델들로써 큰 성공을 거둔 뒤에 펠리칸은 새로운 컨셉, "Originals of their time" 을 정하고 위대한 장인정신과 최신 기술로 필기예술을 위한 새로운 제품들을 만들게 됩니다. 

1996 년 펠리칸은 학생층을 타켓으로 한 만년필 Level 로 학생층 만년필시장에 진출하였는데 이 제품은 특허 받은 혁신적인 리필 기술을 갖춘 것이었습니다. 

불과 일년 후 , 이 기술은 세련된 디자인의 성인용 만년필 Level L5 의 출시 몇 개월 후에 이 기술에 대해 iF Forum Hannover, the Good Design Award of Chicago Athenaeum, Museum of Architecture and Design, North-Rhine Westphalia 등에서 디자인 상을 비롯한 상을 수상하였습니다. 

펠리칸 고유의 로고와 상징적인 그림이 있는 펠리칸 브랜드는 특히 더 매혹적이며 기억에도오래 남는 것입니다. 포장이나 광고 자료를 디자인 하시는 분들께 매우 값진 이점이라 대단한 관심을 주어 다릅니다..